본문 바로가기
사업 Project/books

애플과 나이키는 종교다(골든서클이론)

by 트레이너 P군 2021. 9. 29.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AN_WJ7xOXEM&list=WL&index=8

 

 

브랜딩, 마케팅에 대한 관점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사이먼 시넥 - 골든서클 이론

사업이라는 것은

 

고객이든 직원이든

 

'브랜드'를, '나'라는 사람을 따르게 해야합니다

 

그들을 강요할 순 없습니다

 

단지 그들이 따르겠다고 선택할 뿐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왜?" 

 

이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합니다

 

 

대대수 기업들은 What > How > Why 순으로 제품을 판매합니다

 

어떤 제품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는 어떤 기업이든 알고 있습니다

 

또 그것을 어떤 마케팅 기법을 사용할 것인지 정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여기까지 생각합니다

 

왜 이 사업을 하는 것인지 모르는 기업이 많다는 것입니다

 

 

 

애플과 나이키 같이 영감을 주는 기업들은 Why > How > What 순으로 사고합니다

 

"우리는 믿습니다. 현실에 도전하는 것을요, 우리는 믿습니다. 다르게 생각하는 것을요."

"우리가 현실에 도전하는 방식은 우리의 제품을 아릅답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게 우리의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구매하시겠습니까?"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데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조종하거나

2. 영감을 주거나

 

우리는 영감을 주는 회사가 되어야합니다

 


 

댓글